• Brilliant and Company / Official

[기업소식] 피코홈, 저비용 미세먼지 센서로써 가진 정확도와 실용성 인정 받아

2021/11/01


피코홈의 임상실험 활용 사례 사진



2021년 9월 15일, 브릴리언트앤컴퍼니의 주력 제품인 피코홈(모델명 PMM-130)이 저비용 실시간 공기질 센서로서 가진 잠재력에 관한 논문에 활용되었다.


MDPI에 게재한 논문의 핵심 내용은 ‘저비용 미세먼지 센서가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층이나 호흡기 질환자들에게 환경적 조언이나 알림을 제공하여로 피코홈이 공기질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으로 피코홈이 미세먼지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본 논문은 고대구로병원외 7개 대학병원이 공동으로 임상연구를 진행한 것으로 ‘Air Korea’가 수집하는 데이터의 정확성과 실제 적용 가능성이 낮다는 비판에서 시작한 논문이다.


임상 연구기관에서는 여러 가지 데이터 수집 방법과 다양한 검증 방법을 통해 저비용 실시간 공기질 센서인 피코홈에 대한 데이터 정확도와 미세먼지 취약층에 대한 다양한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검토하였다.


브릴리언트앤컴퍼니의 피코홈은 이번 임상연구 뿐만 아니라 현재 많은 연구 기관 및 대학에서 미세먼지와 우리 몸에 미치는 위해성에 대한 다양한 상관관계를 연구하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브릴리언트앤컴퍼니 윤정연 대표는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입증된 자료들은 어린이 천식 환자 등 오염된 공기질에 취약한 계층을 위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논문 출처: https://www.mdpi.com/2073-4433/12/9/1192/htm

논문 저자: 김도형, 염윤진 외 11인